본문 바로가기
뉴스 및 트렌드

반중감정"강원도 차이나타운"반대 청원 40만명넘어

by 감성프리뷰 2021. 4. 5.
반응형

반중감정"강원도 차이나타운"반대 청원 40만명넘어

드라마"조선구마사"에서 논란이 되었던 동북공정여파로
강원도에서 추진중인 차이나타운 조성에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거센 항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청원내용 아래 본문입니다.

강원도 차이나타운 반대 청원내용


청원에 게재된 차이나타운은
강원도가
춘천시 동산면 조양리와 홍천군 북방면 전치곡리 ‘라비에벨 관광단지’ 내 120만㎡ 부지에 조성하려는 ‘한중복합문화타운’을 말한다.

인천 차이나타운의 10배 규모에 달하는 규모로 추산되는 시설로, 내년 한중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추진되고 있다.

강원도는 중국문화 체험공간을 마련해 국내 관광 산업을 활성화시킨다는 목적이 있다고 이번 사업 취지를 밝힌 적 있다.

문제는 이곳이 춘천중도 유적지이다.

중도유적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중도에 있는 청동기시대 이후 집터와 남방식고인돌·돌무지무덤 관련 복합유적. [개설] 중도는 원래 육지에 이어져 있었으나 섬 하류에 건설된 의암댐의 불어난 수위로 인

m.terms.naver.com


이에맞서
하지만 지역 주민들의 반대 여론도 만만치 않다. 청원 게시물 작성자는 “한중관계에 있어 교류와 협력이 중요하다고 해도 이해할 수 없는 사고다”며 “왜 우리나라 땅에서 중국의 문화체험 빌미를 제공해야 하는 지 이해할 수 없으며 단호하게 반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국민들과 강원도 주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건설을 추진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여쭙고 싶다”며 “혹여 중국자본이 투입됐다고 해도 이는 절대적으로 정당화할 수 없는 ‘용납 불가능한 행위’고 국민들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중국의 동북공정에 우리 문화를 읽게 될까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중복합문화타운 조성 반대 청원 40만 돌파…"중국 동북공정 날로 심해지는데…" - 머니투데이

(춘천=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춘천과 홍천일대 한중문화타운 조성을 반대하는 내용을 담은 청와대 국민청원 동의자가 4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청와대 국민청원...

m.mt.co.kr

반응형

댓글